샤오미 미밴드3 직구판 한글패치 방법


한글패치 필요할까?

한글패치 하기 전까지 필자가 느꼈던 생각이다. 한글패치를 하지 않아도 영문으로 대부분의 내용을 볼 수 있으니 별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다. 스마트워치에서 굳이 알림을 볼 수 있는게 큰 메리트로 느껴지지도 않았으니까.


하지만, 정말 큰 착각이었다.



핸드폰을 무음으로 해놓거나 책상위에 놓아두고 안보는 경우가 많은데, 미밴드3에서 알림이오면 진동으로 알려주고 간단하게 볼 수 있으니 생각보다 너무 편리했다.




숙지할 사항

정발판이 직구판보다 2만원가량 비싼 것으로 알고 있다. 만약 이 글을 따라하다가 발생한 문제는 필자는 전혀 책임지지 않을 것이며 패치 과정이 귀찮고 A/S걱정이 된다면 정발판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최근 직구로 구매한 미밴드는 기본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되어있음을 확인했다. 상당히 높은 버전을 탑재하고 출시하는 듯한데, 그로 인해 한글 패치를 위해서 펌웨어 버전을 낮추고 한글화를 진행해야 한다.


어플 2개와 한개의 펌웨어가 필요한데, 각각 항목에서 필자가 드롭박스 링크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1. 최신버전의 미핏을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다.


▲ 이후 미밴드3를 페어링 해준다. 페어링된 미밴드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미밴드의 검색 가능을 활성화 해준다.




2. 가젯브릿지를 설치한다.


▲ 설치후 가젯브릿지의 +버튼을 눌러서 미밴드3를 검색하도록 한다. 검색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니 차분하게 기다려보자.



3.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 이후 검색이 되었으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 우린 가젯브릿지를 사용할 것이 아니므로 뒤로가기를 누른다. 이후 미밴드3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한다.




4. 파일관리자에서 펌웨어를 선택한다.


▲ 필자의 경우 MIUI의 기본 파일관리자를 선택했으며 fw 확장자의 파일을 클릭하자 자동으로 가젯브릿지로 넘어갔다. 혹시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더보기 등의 버튼을 눌러서 가젯브릿지로 연결시키자.




5. 가젯브릿지로 펌웨어를 마쳤으면 미밴드의 화면이 꺼지고 켜지지 않을 것이다. 잠시후 켜지니 겁먹지 말고 기다린다.



6. 특정 버전의 미핏 어플을 설치하여 폰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한글 폰트가 설치되면 정상적으로 한글이 보인다.





Jino Bae
WRITTEN BY

Jino Bae

웹 개발자 지망생
im@baejino.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