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8 라이트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미8 라이트는 공개 전부터 일부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가지게 했었는데, 우선 저렴한 가격에 스냅드래곤 710을 탑재하며 예쁜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Youth Edition, 청춘판 등의 이름으로 알려져있는 미8 라이트는 오늘 오후 3시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디자인

디자인이 예뻐봤자 얼마나 예쁠까?




미쳤다. 너무 예쁘다. 색상의 명칭은 드림 블루와 트와일라잇 레드다. 이름은 꽤나 있어보이는 이름이다. 여튼 확실한건 둘다 미친 컬러다.




또 뒷면은 소니의 루미너스 크롬과 유사한 거울처럼 반짝거리는 재질이다. 




또 위 사진처럼 노치의 크기가 상당히 작다. 상단 스피커의 너비가 상당히 줄었으며 그 옆에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다. 기존 노치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조금은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기존 노치의 경우엔 너비가 너무 넓어서 알림을 전혀 볼 수 없었고, 일부 기종은 외관이 썩 좋지 않았다.




사양

가장 중요한 정보만 적어보면 이렇다.


LCD / 6.26인치 / 19:9 FHD+ / 스냅드래곤 660 / 3350mAh / 후면 카메라 : 12MP+5MP / 전면 카메라 : 24MP Sony IMX576 / OIS 없음 / 두께 7.5mm


소문으로 알려졌던 스펙과는 일부 달랐다. 우선 AP가 소문으론 710이었으나 660으로 발표되었다. 디스플레이도 아몰레드라고 알려져 있었지만 LCD로 출시되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LCD를 선호한다. 하지만 LCD인데 반해 배터리 용량이... 잘 버텨줄까? 무거운 작업은 많이 하지 않는 편이라 크게 걱정은 안되지만.




가격

많은 사람들이 710이 660으로 된것에 아쉬워 했으나 이 사진 하나로 모두 수긍했다.


4GB+64GB 1399위안(한화 22만원)




9월 25일 10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 뭔 색상으로 사야하지.... 미치겠네...


WRITTEN BY

배진오

소비적인 일보단 생산적인 일을 추구하며, 좋아하는 일을 잘하고 싶어합니다 :D
im@baeji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