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아는 웹사이트 차단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hosts 파일에 주소를 등록해서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법과 이 포스트에 등장할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다 설명을 해볼까 한다.



hosts 파일 이용

우선 hosts 파일은 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에 들어있다. 이 파일은 플레인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어 메모장으로 열 수 있으나, 시스템 파일이라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어야 한다.



▲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으므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메모장에서 경로를 찾아 들어간다. 참고 모든 파일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해야 hosts파일을 찾을 수 있다.



▲ 이후 최하단에 127.0.0.1과 차단하려는 사이트를 입력한다. 그 사이에는 탭 2회 정도를 실시하여 공간을 마련한다.


127.0.0.1은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내부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하는 모습



플러그인 이용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게 크롬 뿐이라면 플러그인 사용만으로 충분하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크롬에 추가버튼을 눌러서 플러그인을 추가한다.



▲ 설치가 되었다면 주소창 옆에 플로그인이 생겼을텐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창에 진입한다.



▲ 위와같은 입력창에 차단할 특정 웹사이트를 입력하고 + 버튼을 누른다.



▲ 그럼 위와같이 추가한 사이트가 등록된다.



▲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하려는 모습


크롬만 쓴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충분하지만 익스플로러도 함께 사용한다면 첫번째 방법을 권하는 바이다.



WRITTEN BY

배진오

소비적인 일보단 생산적인 일을 추구하며, 좋아하는 일을 잘하고 싶어합니다 :D
im@baejin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