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3B Parsec 성능 테스트

라즈베리파이3B Parsec 성능 테스트

Author : Jino Bae / Send Mail


잔혹한 장면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문양이 Parsec을 통해서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다는 표시이다. 필자는 눈에 보이는 성능을 최대한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핸드폰으로 모니터를 영상으로 촬영했다. 하지만 모니터의 해상도가 낮아(1366x768) 픽셀이 비춰지기도 하고, 핸드폰의 카메라가 썩 좋지 못해서 화질도 좋아보이지 않는다.


집접 촬영한 영상의 움짤들은 화질이 매우 안좋아 보일텐데, 실제로는 아래와 같이 깨끗한 화질로 구동된다.



인게임 캡쳐




모니터 캡쳐




움짤로 전달하고 싶었던 내용은 매우 깨끗하고, 깔끔하게 구동이 된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움짤의 용량을 맞추기 위해서 프레임이 떨어지니 썩 잘 되는건지 모를 것 같다.


그래서 짧게나마 영상을 준비했는데 영상에 잡음이 많아서 소리를 뺏다. 그랬더니 영상이 너무 허전해서 배경음악을 삽입했다. 노래를 듣고 있거나 필자가 준비한 배경음악이 듣고싶지 않다면 소리를 끄고 재생하길 바라며, 화질이 안좋으니 전체화면은 삼가하길 권고한다.


착시 효과를 위해서 영상 위에 인게임 캡쳐 움짤을 올렸다.




Parsec아... 넌 왜 이렇게 완벽한거니...




설치 및 실행 방법

Parsec에서 라즈베리파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길래 그냥 궁금해서 해봤는데, 너무 깔끔하게 돌아가서 적잖게 당황스러웠다. 물론 네트워크로 인한 간혈적 끊김 현상이 있는데, 게임하는데 방해되는 수준은 아니었다.


https://parsecgaming.com/


라즈베리파이에서 위 링크를 접속하면 라즈베리파이를 위한 .deb파일을 바로 추천해 준다. 그걸 다운받으면 되는데 행여나 뜨지 않는다면 상단의 Download Now에서 Raspberry Pi 3(Raspbian)버전을 다운받으면 된다. .deb파일은 더블 클릭해서 간단히 설치하면 끝.


▲ 윈도우즈의 경우 GUI가 존재한다.


라즈베리파이에도 Parsec 아이콘과 실행파일이 생기는데, 실행파일을 눌러도 잠시 로딩하는 듯 하더니 GUI는 뜨지 않았다. 처음에는 상당히 당황스러웠는데 터미널에서 아무생각 없이 parsec을 쳤는데 실행은 됐지만 GUI는 포기해야지 싶다.


이후엔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parsec에 등록된 이메일을 입력하면 된다. 이후엔 이용 가능한 리스트가 뜬다. 해당 리스트를 선택하면 바로 원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라즈베리파이의 GPU 메모리가 128 이상으로 되어있지 않으면 실행이 불가하므로 설정에서 바꿔줘야 한다. GPU 메모리는 시작메뉴PreferencesRaspberry Pi Configuration을 누른뒤 Performance 탭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Jino Bae
WRITTEN BY

Jino Bae

Digital is a purely man-made playground. That's why I like.
im@baejino.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