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릭시 폴드(Galaxy Fold) 프리뷰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를 발표했습니다. 예전부터 플랙시블 스마트폰을 굉장히 기다렸는데 드디어 나오기 시작하는군요. 이전에 UNDERkg에서 로욜 플렉시파이라는 휴대폰에 대한 영상이 올라온걸 보고 굉장히 신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YouTube]반으로 뚝 접히는... - UNDERkg

폈을때는 위와같이 태블릿으로

접으면 위와같이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곽으로 접히는 시스템이라 접어도 굉장히 커보이고 안정성이 많이 부족해 보였죠.


[YouTube]미국에서 직접 본 갤럭시 폴드... - UNDERkg

삼성에서 공개한 갤럭시 폴드는 안쪽으로 접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었다 펴는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안정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이전에 폴더폰을 사용하던 것 처럼말입니다. 폴더폰을 접었다 펴면서 우린 불안한 감정을 느끼지 않았죠.


전면에는 4.6” FHD 디스플레이에 싱글 카메라(10M)가 탑재되어 있고,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16M 12M 12M)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는 7.3” QHD 디스플레이에 듀얼 카메라(10M 8M)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총 6개의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기 사양

  • 스냅드래곤 855
  • 12GB RAM
  • 512GM Storage

SD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없지만 용량이 크기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3.5 이어폰 잭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 버드(129달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문인식은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와 동일하게 전원버튼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980달러입니다. 한국에선 어떤 가격으로 출시될지 모르겠지만, 저정도 스펙에 버드까지 증정하고 신기술까지 들어간걸 감안하면 적당한 책정이 아닌가 싶지만 저에겐 너무나 비싸군요.


공식적인 출시는 4월 26일입니다. 삼성 화이팅!

WRITTEN BY

배진오

웹 개발자 지망생
im@baejino.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