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삼성 갤럭시 넥서스(A4.0 Reference)

[미니멀라이프] 삼성 갤럭시 넥서스(A4.0 Reference)

Author : Jino Bae / Send Mail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사용해 보았던 삼성의 스마트폰이자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80만원 정가에 구매하는 불효를 저질렀지만, 그래도 이 기기가 현재의 나에겐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기에 후회하진 않는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버전으로 안드로이드의 가능성을 보았고 XDA의 수많은 커스텀 롬을 사용하면서 신기술이나 Copyleft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초기 갤럭시 넥서스를 사용한 사람이라면 알고있는 4.0.2 멀티 터치 오류… 커널 3.4가 올라가지 못한 쓰레기같은 OMAP4460, 최악의 기기였기에 최상의 개발이 이루어졌다. 초기 터치 문제는 처음에 갤럭시 넥서스 자체의 문제인 줄 알고(다른 진저브레드 기기에선 이런 문제가 전혀 없었으니) 정말 큰 후회를 했었지만 4.0.4로 업데이트 된 후 해결이 되었다.


한국에는 티타늄 실버라는 촌스런운 색상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네이버 카페에서(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다) 화이트 하우징과 레인 드롭 케이스를 판매하였고 실로 충격적으로 예뻣다.


커롬 올리고 셋팅하고, 튜닝하는데 많은 시간과 돈을 들였지만 참 좋았다. 하지만 떨어트리는 바람에 액정이 나갔고, 메인보드도 얼마지나 죽어버리고 말았다. 정말 많은 추억을 가지고 있어서 보관하려 했지만 그냥 사진으로만 남기고 버리려고 한다.










Jino Bae
WRITTEN BY

Jino Bae

Digital is a purely man-made playground. That's why I like.
im@baejino.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