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IEW 좋은데...?

사실 필자는 네이버에 대한 좋은 감정은 딱히 없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으로 삼고있는 입장에서 티스토리가 정말 많이 칼질 당하고 있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으니까. 네이버 유입이 내 블로그의 1위였지만 구글에서의 유입이 그 자리를 탈환했다.

사실 프로그래밍이나 이런 IT관련 쪽은 원래 구글에서 검색을 많이 하니까, 나름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다음에서 의외로 내 글들이 좋은 평을 받고 있는것 같아서 그거 하나로 티스토리를 붙잡고 있다. (다음 에드핏 꼭 넣어야지 ♥)

여튼 오늘 갑자기 네이버 모바일에서 유입이 쪼오오오오오끔 늘었길래 봤더니 VIEW를 통해서 많이 방문을 해주셨다. 처음에 이 시스템이 도입됐을땐, VIEW라는게 생겼구나하고 말았는데 유입따라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이 내 글과 더불어 내가 작성한 관련된 글들이 나열되어 있었다.

티스토리도 완벽하게 지원을 해준다. 네이버 만세! 위 글과 관련하여 필자는 문라이트 스트리밍도 써봤고 그를 대체할만한 Parsec도 써봤는데, 사람들은 Parsec의 존재를 모른다. 하지만 위와같이 문라이트 스트리밍을 검색하면 Parsec의 글도 볼 수 있으니 글쓴이의 입장에선 매우 뿌듯하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전 버전으로 회귀하라!는 말들을 많이 하고 있으니 네이버에서도 이 의견을 무시하지 말고 중간 타협은 봤으면 좋을 것 같다.

WRITTEN BY

배진오

웹 개발자 지망생
im@baejino.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